학생 만족도 1위 일수밖에 없는 나이아가라 컬리지 방문기 I
컬리지/코업-어학연수

학생 만족도 1위 일수밖에 없는 나이아가라 컬리지 방문기 I

등록일 : 2013.06.24조회 : 9,867댓글 : 0

나아이가라 컬리지 방문기①

나이아가라 지역이 관광지역일뿐만 아니라 자녀 학비 면제가 되는 지역으로 관심이 증가되고 있는데요. 머피에서도 이번에 나이아가라 지역과 이 지역에 있는 나이아가라 컬리지를 5월 12일부터 15일까지 다녀왔습니다. 학교담당자와 함께 두 캠퍼스를 자세하게 둘러보고 왔는데요. 이 현장을 지금부터 함께 가 볼까요!!

첫날 나이아가라 지역에 도착해서 학생들이 학기 중에 머무는 Residence에 짐을 풀었습니다. 생각보다 깔끔하고 취사를 할 수 있다는 점 그리고 각 학생이 독립된 방을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기숙사에 있는 창으로 바라본 캠퍼스에는 캠퍼스 밖의 집들이 주변에 있어서 캠퍼스와 잘 어우려져서 캠퍼스가 아담하게 느낌이었으며 캠퍼스와 기숙사가 가까워서 접근성이 좋다는 점도 장점으로 느껴졌습니다.

 


 

처음 방문한 캠퍼스는 Welland로 Health, Engineering, Business 그리고 Niagara on the Lake는 Culinary Management, Hospitality, Winery 등 서비스 관련된 전공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이와 더불어 이 캠퍼스에서는 Landscape technician, Greenhouse 등 지역 사회에 필요한 그리고 각 학과와 연계되어서 학교 프로그램이 유기적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그 어느 컬리지보다도 지역 사회에 요구에 맞는 컬리지가 아닌가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Welland Campus 전경

용접학과

실습비중이 높아서 실습(45%) 이론수업(55%), 취업율 100%을 보이고 있습니다.

전기 및 건축관련학과

잘 갖추어진 실습실을 통해서, 신입생들은 입학 후 졸업할 때까지 실제로 집을 설계하고 건축하는 프로젝트를 수행한다. 이런 프로젝트를 통해서 지역사회에 노동봉사와 실무 경험을 읽힐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자동차 정비 학과

실무중심의 교육과 Co-op을 제공하고, 대형자동차제조사(GM, Ford 등)에서 많은 지원을 받고 있습니다.

 





간호학과 및 보건계열학과

최신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최근 국제학생에게도 간호학과 전공프로그램을 오픈하여, 의료에 관심있는 학생이라면 간호뿐만 아니라 물리치료 보조 학과, Pharmacy Technician 학과에 도전해 볼만 합니다.

 





유아교육학과

학교 안에 데이케어 센터를 운영하고 있어, 학과 재학생들이 실무에 적응할 수 있는 기반이 갖추어져 있습니다. 
 
어학과정은 Welland 에는 1-5단계 모두 지원되며 나이아가라 온더레이크에는 4ㅡ5레벨만 운영이 됩니다. 이 학교의 가장 강점은 무엇보다도 영어만 되면 esl 과정이라도 학교 자체에 학생들이 파 트타임으로 일할 곳이 너무 많기 때문에(학교에서도 권장하고 있음, 형식적이지 않음) 영어와 함 께 파트타임을 하게 된다면 영어를 단기간에 늘릴 수 있는 기회가 많은 학교입니다. Fam trip 기 간 중 나이아가라 지역에서 유명한 와이너리 중 한 곳에 방문할 수 있었는데 우리 그룹을 가이드 했던 학생은 나이아가라 컬리지에서 어학연수를 하고 있는 일본 유학생이었습니다. 이 학생은 어 학연수 후에 Hospitality를 지원할 예정이고 와인에도 관심이 많아서 이 와이너리에서 가이드로 파트타임으로 일하면서 공부를 하고 있었습니다.

지역적인 면에서 어린 학생(고등학교를 막 졸업했거나 대학생)이 어학연수를 오게 되면 보통은 외곽이니까 영어할 기회가 토론토 시내보다 휠씬 많고 파트타임으로 할 만한 일이 있어서 좋은 환경입니다. 재학생들의 주거지역의 경우 세인트캐서린, 나이아가라폴스, 웰랜드 등 세 개 지역으로 나뉠 수 있으며, 각 도시별 접근이 자동차로 20분 거리이며, 학교 통학버스가 운행되고 있습니다. 재학생들이 많이 거주하는 세인트캐서린은 온타리오주 10대 도시로, 웰랜드에서 어느 정도 적응한 학생들이 본과에 들어가는 시점에서 주거지역으로 많이 선호 하고 있기도 합니다. Welland의 경우 중형도시로 지역적으로 조용하고, 안전하며, 생활비가 저렴한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편의시설이 잘 갖추어져 있어 생활하는데 불편함이 없습니다. 다만 다양한 엔터테이먼트를 즐기는데는 제한적일 수 있습니다.

 

이 글이 유익하셨다면 공유해주세요!

이전글/다음글

관련 컨텐츠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전체 댓글수 : 0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