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이민] 2022년 4월 22일 캐나다 이민국 업데이트 (PGWP연장 가능성, EE선발 시작 알림)
캐나다 이민/유학 칼럼

[캐나다이민] 2022년 4월 22일 캐나다 이민국 업데이트 (PGWP연장 가능성, EE선발 시작 알림)

등록일 : 2022.04.25조회 : 805댓글 : 0

안녕하세요

머피입니다. 

 

지난 22일 이민국 장관 션 프레이저의 이민국 업데이트 발표가 있었는데요.

짧게 요약해드리자면,  여러분들이 애타게 기다리고 계셨던

FSW와 CEC 즉!! 익스프레스 엔트리 선발이 곧 재개가 된다는 내용이고요.

선발도 작년에 비해 두배가량 많이 할 예정이고,

프로세싱도 빠르게 진행해주겠다는 얘기가 되겠습니다.

 

또 한 가지는 코로나 때문에 PGWP를 갖고 있어도 기회를 얻지 못했거나

어렵게 얻은 기회인데 곧 만료일이 다가와서

경력도 영주권의 기회도 날리게 된 졸업생들에게 굿 뉴스가 될 것 같은데요.

바로 PGWP연장소식이 되겠습니다.

 

더 제세한 소식은 아래 내용을 통해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 모든 것은 머피가 직접 번역을 한 것으로, 조금 더 자세하거나 영문 내용을 확인하시고 싶은 분들은

아래 링크를 통해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New measures to address Canada’s labour shortage  - Canada.ca

 

canada-1907629_640.jpg



 

2022년 0422일 세인트 존뉴브런즈윅 캐나다가 팬데믹으로부터 계속해서 회복을 하고 있는 것과 같이고용주들도 수십만개의 모든 분야의 결원을 채우기 위해 전국적으로 활발하게 찾아다니고 있습니다캐나다의 강력한 경제성장은 이제 근로자를 찾고 유지하는 능력을 앞서기 때문에이민은 캐나다 경제를 활성화시키는 데 그 어떤 것보다 중요합니다캐나다는 글로벌 인재들을 위한 최고의 행선지입니다우리는 기업들과 고용주들이 성정하고 성공하는데 필요한 숙련된 근로자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러한 사실들을 활용할 필요가 있습니다.

 

오늘캐나다 이민국 장관인 션 프레이져는 Express Entry선발이 곧 재개될 것을 발표하였으며 영주권을 신청하는 지원자들을 위한 인비선발을 7월 초에 시작될 것이라 하였습니다.

 

2020년과 2021년 대부분의 기간 동안은 여행 제한으로 인해 해외에서 지원된 신청서의 처리가 지연되어 서류 적체규모가 증가하였습니다우리는 이러한 재고를 관리하기 위해일시적으로 연방 기술이민 스트림에 포함된 캐나다 경험이민(CEC), 전문인력이민(FSW) FSTP 스트림의 선발을 중단하였었습니다인비 발행은 7월초부터 재개될 것이며새로운 지원된 대부분의 지원서는 6개월 이내를 기준으로 수속이 진행될 것입니다.

 

일시중단 결과로연방 기술이민의 처리된 재고는 2021년 9월 약111,9000명에서 2022년 3월까지 단 48,000명으로 절반 이상 감소되었습니다이러한 재고는 2022년 7월부터 더욱더 감소될 예정이며저희 역시 우리 지원자들이 기대하는 수준 이상의 서비스로 보답을 할 것입니다

 

프레이저 장관은 또한 금일임시 신분이 만료되는 최근 국제 졸업생들에게 캐나다에 더 오래 머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새로운 임시 정책을 발표했습니다따라서 그들은 계속해서 업무 경험을 쌓을 수 있게 되고이로써 영주권을 받을 수 있는 더 나은 기회를 갖도록 하겠다는 것인데요.

 

2022년 여름을 시작으로 캐나다에 체류중인 국제학생과 2022년 1월과 12월 사이 Post-Graduation Work Permit(PGWP)이 만료될 국제학생은 추가적으로 최대 18개월까지 워크퍼밋을 연장할 수 있는 자격을 갖게 될 것입니다이를 위해 우리는 간단하고 신속한 절차를 검토하고 있으며세부사항은 다음주안으로 안내될 것입니다.

 

이러한 재능과 숙련된 국제 졸업생들은 우리의 노동력부족 문제를 해결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으며, PGWP가 만료되는 곧 학생들은 이미 캐나다 노동 시장에 잘 통합되어 있으며캐나다 전역을 아울러 주요 산업에서 일을 하고 있습니다.  수 만명의 사람들이 매년 성공적으로 영주권을 변환하고 있고이는 2021년 영주권자가 된 157,000명 이상의 이전 학생들을 포함한 것으로그 중 88,000명 이상은 PGPW에서 영주권으로 바로 전환이 되었습니다.

 

이러한 추가 워크퍼밋를 통해 지원자들은 계속해서 캐나다 경제에 기여할 수 있어우리의 노동력 부족 문제를 해결하는 동시에 귀중한 업무 경험을 갖고 Express Entry 프로필을 준비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더 많은 기술이민자들을 캐나다로 빠르게 데려오는 것을 돕기 위해우리는 2021년 같은 시기를  비교하였을 때, 2022년 1분기에 영주권자수를 두배로 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2022년 0101일부터 2022년 0331일까지 우리는 156,000건 이상의 영주권 신청에 대한 최종 결정을 내렸으며이러한 노력을 통해 캐나다는 2022년 1분기에 113,000명 이상의 새로운 영주권자들을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또한우리는 2022년 1분기때 100,000개가 넘은 워크퍼밋 지원서를 진행하였으며이 수치는 2021년 같은 시기에 있었던 진행된 건수에 두배가 넘는 수치였습니다.

2020년 08월에 시행된 또 다른 임시 공공정책을 통해캐나다에 방문자로 있는 외국인들이 캐나다를 떠날 필요 없이 고용주별 워크퍼밋을 신청할 수 있었습니다

 

캐나다에 방문자 상태로 있는 분들이 더 체류하고 싶고의미 있는 직업을 찾고 싶은 점을 깨닫게 되어 이 임시 공공 정책은 2023년 0228일 까지 연장되었습니다.

마지막으로장관은 작년에 임시 거주자를 통해 영주권을 신청한 사람들에 대한 새로운 정책을 발표했습니다. 2021년 한정 경로로 시작되었고이미 캐나다에서 일을 하고 있는 개인들에게 넓은 범위로 영구 체류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2021 11월부터 새로운 신청은 종료되었지만신청 처리는 한동안 계속될 것입니다.

 

이번 여름부터 시행되며금일 발표한 정책변경이 포함됩니다

 

▶신청자들은 그들의 신청이 진행되는 동안 캐나다에 남아있을 필요는 없습니다.

취업비자를 신청한 신청자들은 그들의 영주권신청이 완료될 때까지 기다리는 동안, 2024년 연말까지 유효한 취업비자를 취득할 수 있습니다이는 신청자가 그들의 일시적 체류상태를 연장하기전까지 영주권신청이 완료될 수 있도록 보장해줄 것입니다.

가족과의 재회를 지원하기 위해 캐나다 밖에 있는 가족과 주신청자의 영주권신청서에 포함된 사람은 그들의 취업허가를 신청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집니다.

 

이러한 대책들은 캐나다의 고용주들이 노동자들을 확보하기 위한 정부의 폭넓은 노력을 지원해주고 있으며동시에 그들은 우리의 노동력부족을 해결할 것입니다이러한 것은 최근 쿼트로의원이 발표한 임시 외국인 노동자 프로그램의 노동력 솔루션 로드맵을 기반으로 하였습니다.  

 

 


 

 

따라서 EE준비를 하고 계셨던 분들이나,

선발이 되지 않은 분들은 이제 서둘러서 시뮬레이션을 통해

'나'의 점수를 확인하고 EE선발을 준비하셔야겠죠? 

 

또한 PGWP기한이 얼마 남지 않은 분들도

연장을 통해서 경력을 더 쌓거나 취업의 기회를 얻을 수 있으니

캐나다 영주권 기회를 다시 한번 파격적(?)으로

확보할 수 있는 기회가 온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머피는 고객님들 뿐만 아니라 머피에게 상담을 해주시는 모든 분들의 

영주권을 응원하고 빠르고 확실한 수속을 제공해드리고 있습니다.

 

Express Entry는 많이 해본 곳이 잘 합니다.

꼼꼼한 자격판정, 확실한 수속은 머피가 제일 잘합니다.

 

머피에게 한번이라도 EE문의를 하신 분들이 있다면,

지금 다시 한번 머피에게 자격판정을 받으시고

미리 EE준비를 하시길 바랍니다.

 

2022수속안내.jpg

 

배너2.png

이 글이 유익하셨다면 공유해주세요!

이전글/다음글

관련 컨텐츠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전체 댓글수 : 0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