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이민] 흥미로운 조사결과 공유 - 캐나다 이민 여전히 핫하구만요!!
캐나다 이민/유학 칼럼

[캐나다이민] 흥미로운 조사결과 공유 - 캐나다 이민 여전히 핫하구만요!!

등록일 : 2020.11.30조회 : 421댓글 : 0

안녕하세요.

머피입니다.

 

벌써 2020년도 약 한 달 남짓 남았는데요.

2021년을 앞두고, 이민계획을 그대로 진행할까.. 말까.. 고민이 더 되시는 분들도 있으실거에요.

 

airport-1822133_640.jpg

 

머피도... 여러분들의 고민을 하나씩 타파해드리면서...

 미래를 예측해드릴 수는 없지만, 그래도 2021년에도 도움은 힘껏 드리자!! 라는 마음으로 2020년을 마무리 해보려고 해요.

 

이것저것 보던 중 최근 구글서치데이터를 바탕으로하는 흥미로운 결과가 나와 소개드립니다.

 

Remitly 의 연구결과에 따르면, 구글서치데이터상 [~~]국가에서 일하는것, [~~]국가로의 이주등의 키워드 검색을 통해 

어느 나라가 이주하기에 가장 선호되는지 통계치를 분석해본 결과 캐나다가 이주하기에 가장 이상적인 국가로 선정되었다고 합니다.

 

The Top 10 Countries for Moving Abroad

Number of countries that want to move here the most

1. Canada

30

2. Japan

13

3. Spain

12

4. Germany

8

5. Qatar

6

6. Australia

5

7. Switzerland

4

8. Portugal

3

9. USA

2

10. United Kingdom

2

 

위 연구결과에 따르면, 캐나다를 이주희망국가로 선정한 국가가 총 30개 국으로 1, 그 뒤는 일본으로 나타났습니다

캐나다는 이번 코로나위기 상황을 비교적 잘 극복한 나라로 평가받고 있지요

단기체류비자 소지자들에게도 코로나 재난자금을 지원하면서 캐나다의 안정적인 재정구조를 증명했으며

해외이주자들을 위한 탄탄한 지원 시스템을 구축해왔으니 어쩌면 당연한 결과라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map.PNG

 

출처 https://www.remitly.com/gb/en/landing/where-the-world-wants-to-live

 

, 어떤 국가가 어떤 나라로의 이주를 희망했는지 한눈에 확인해보세요. 한국은 데이터화 되지 않아 연구결과에 포함되지 않아 아쉽네요.

만약 한국이 껴 있었다면..... 역으로 한국이 높은 순위에 있었을까..? 하는 재밌는 생각도 해보는 머피입니다.

 

재미로 여러분들께 한번 안내해드려 봤는데요.

코로나 여파는 전세계적으로 많은 변화를 불러오는 것은 사실입니다.

이러한 것은 경제, 문화 뿐만 아니라 일생 생활까지도 변하게 하고 있는데요.

일상생활의 변화는 결국엔 또 다른 생활방식을 찾아 떠나고자 하는 욕구를 불러일으키는 것 같습니다.

 

어떤 이유가 처음이던, 캐나다 이주의 꿈은 계속 되고 있다는 점은 코로나 상황 전과 후, 달라지지 않는 것 같지요?

그러한 이유로 다시 캐나다 이주를 꿈꾸는 분들은 머피와 함께 고민해보시면 되겠습니다.

 

 

 

 

 

이 글이 유익하셨다면 공유해주세요!

이전글/다음글

관련 컨텐츠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전체 댓글수 : 0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