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이민] 캐나다 총선 결과
캐나다 이민/유학 칼럼

[캐나다이민] 캐나다 총선 결과

등록일 : 2019.10.22조회 : 583댓글 : 0

안녕하세요. 머피입니다.

지난 21일 캐나다에서 총선이 있었지요?

캐나다 내외에 있는 분들이 총선 결과를 두고 촉각을 내세웠었지요?

캐나다 이민을 준비하고 있는 분들에게는 총선 결과가 더더욱 중요했을 것이고요.

캐나다 총선 대한 결과 안내를 간단하게 여러분께 안내드립니다.

 

winner-1548239_640.jpg

 


 

 

1021 (캐나다 현지시간) 실시된 제 43대 캐나다 총선에서 자유당이 승리하면서 향후 4년간 저스틴트뤼도 정권이 재집권 항해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그동안 트뤼도의 자유당 정부는 고령화와 낮은 출산율에 따른 인구감소와 인력난에 대한 해소대책으로 이민 문호 확대 정책을 시행한 반면, 공화당은 보수적인 성향을 견지해왔습니다.

 

캐나다 이민국에 따르면 지난해 이민자는 32만여명으로 역대 최대치를 기록한바 있으며 자유당의이민정책아래 2021년까지 연정원을 35만명까지 늘릴 계획입니다. 이는 트뤼도 정권이 집권한후 지난해를 포함 향후 4년간 1 30여만명에 달하는 수치입니다.

 

이민에 개방적인 자유당 정권이 승리했다는 사실이 단편적으로 보면 반가운 소식일수는 있습니다.  그러나, 자유당의 이민정책의 가장 큰 특징은 무엇보다 난민수용에 있습니다.  세계에서 난민을 가장 많이 수용하고 있는 나라로서, 경제 이민 카테고리는 오히려 보수당에서 설계한 비중이 자유당의 그것에 비해 높습니다

, 전체적인 이민정책 분위기는 자유당이 집권하는 것이 유리하나, 난민의 비중을 줄이고 경제이민기반을 확대하지 않는 한 한국인에게 큰 변화는 감지되지 못할 것입니다

 

바라기는, 적정한 투자방식을 통한 이민프로그램이나, 특정한 기술을 가진 Skilled worker 등의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한국인에게 좀더 많은 기회가 주어졌으면 하는 마음입니다.

 

, 포트무디-코퀴틀람에서 한인 여성정치인인 Nelly Shin이 보수당으로 당선되었다는 소식이 있네요. 이번 총선에는 대부분의 한인정치인이 패배를 했는데요, 부디 Nelly Shin 님이 한인들의 목소리를 대변해줄 수 있는 정치를 해주길 바라봅니다.

 

이 글이 유익하셨다면 공유해주세요!

이전글/다음글

관련 컨텐츠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전체 댓글수 : 0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