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LSC 레벨테스트 후기
컬리지/코업-어학연수

ILSC 레벨테스트 후기

등록일 : 2017.06.02조회 : 2,185댓글 : 0

오늘도 하고 유용한 소식을 들고 왔습니다.^^

 

캐나다에서 영어를 공부하시려는 분들 중 본인의 영어실력이 얼마나 되는지 감이 안 오시는 분들 계시죠 .

어느 반이 나에게 적합할 지, 수업을 얼마 동안 들어야 하는지 막막하기도 합니다.

 

이런 경우, 학교나 어학원을 등록하기 전 온라인 레벨테스트로 본인의 실력을 확인해볼 수 있는데요.

 대학에서는 일부 대학부설 어학원을 제외하고는 온라인으로 레벨테스트를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실력을 가늠하기가 어렵습니다.

 

대신 사설 어학원에서는 대부분 온라인으로 레벨테스트를 제공하기 때문에 편리하게 시험을 치를 수 있는데요.

 

어학원의 레벨테스트가 어떻게 진행되는지 궁금하신 분들이 계실 것 같아 머피에서 직접!!!영어 시험을 치러봤어요.

저는 ILSC에서 제공하는 레벨테스트를 받아봤어요. 시험 본 지가 백 만년 전이라 약간 긴장이 되더라구요.

 

진행방식을 소개해드릴게요.

 

시험은 60분간 진행됩니다. 문법, 읽기, 쓰기에 각각 20분씩 배정되어 있어요.

실력이 좋으신 분들은 빨리 풀고 다음 단계로 넘어가시면 됩니다.^^

(듣기는 포함되어 있지 않지만 전화인터뷰를 신청해서 따로 볼 수 있습니다.)

 

문법은 중학교 수준으로 영어공부에 완전히 손을 놓으셨던 분이 아니시라면 충분히 잘 푸실 수 있습니다.

 시제, 접속사, 최상급 등을 물어보는데 답이 명확하게 드러나구요. 틀린 것도 잘 가려낼 수 있도록 쉽게 출제되었어요.

(찍은 문제도 있다는 건 비밀ㅠㅠ)

 

읽기는 영화시간표, 안내문, 광고 등의 지문을 주고 문제를 푸는 거에요. 지문 길이는 5문장에서 10문장 정도이며

한 지문 당 4-6문제가 나와요. 난이도는 높지 않으나 일상생활에서는 잘 안 쓰던 단어들이 나오니까 약간 당황하기도 했지만 평정심을 유지하며 잘 풀어나갔습니다.

 

마지막 쓰기는 주제를 주고 자유롭게 글을 작성하는 건데요.

 첫 번째 질문은 "왜 영어를 공부하고 싶냐"였고 1-2문장으로 답을 하는 거였어요. 여러분들이 영어를 공부하는 목적을 간단하게 써주시면 되구요.

 두 번째가 진짜 질문인데, 한 주제를 주고 그것에 대해 자기 생각을 잘 정리해서 쓰라는 지문이었어요. 어려운 주제는 아니니 걱정마세요!

 

이렇게 모든 문제를 풀고 나서 시험지를 제출하시면 되구요. 테스트 결과는 영업일 기준으로 3일 안에 보내줍니다.

결과가 좋게 나오든 안 좋게 나오든 자만하지 마시고, 좌절하지 마시고 열심히 영어공부 하자구요!!

 

캐나다에 가기 전 영어실력을 확인하고 싶으시면 머피컨텐츠로 연락주세요.^^

이 글이 유익하셨다면 공유해주세요!

이전글/다음글

관련 컨텐츠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전체 댓글수 : 0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