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영이민 수속절차
자영이민

자영이민 수속절차

등록일 : 2016.05.27조회 : 2,155댓글 : 0

서류준비

자영이민 서류 준비는 다른 이민 종류의 이민과 다르게 신청자의 활동 내역을 증명하는 자료를 준비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기 때문에, 일을 한 분야나 근로 형태 등에 따라 모두 다른 자료를 준비하게 됩니다. 상담을 통해 본인에게 필요한 자료를 준비하시면 됩니다.

CIO로 서류 접수

준비된 서류와 이민국 신청비 납부 양식들을 모두 준비해서 CIO in Sydney, Nova Scotia, Canada로 준비된 서류를 우편 접수합니다.

File Number 발급

파일번호 발급까지 짧게는 4개월 길게는 8개월 정도가 걸리는 상황입니다. (2016년 5월 현재 기준)

신체검사 및 RPRF (랜딩피) 요청

CIO에서 1차 심사가 된 후 파일이 신청자의 국적을 관할하는 Visa Office로 이관되어 신체검사 요청 또는 필요한 경우 보완서류의 요청이 이루어 지는데, 한국인의 경우 주로 필리핀 마닐라 주재 캐나다 대사관으로 파일이 이관되고 있고, 간혹 오타와 같은 다른 지역으로 이관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때 주로 랜딩피를 납부하라는 요청이 함께 옵니다.

여권 사본, 사진, Appendix 양식 요청

신체검사, 신원조회등에 문제가 없다고 확인되면, 비자 발급을 위해 최종적으로 여권 원본, 비자용 사진, 주소지등을 업데이트하는 Appendix 양식의 제출을 요청하곤 하는데, 한국인의 경우 이때 여권 사본으로 대체됩니다.

비자 발급 및 출국

COPR 이라는 영주권 허가서가 발급되고, COPR에 명시된 유효기간 이전까지 전가족이 캐나다에 정착 신고를 마쳐야 합니다.

이 글이 유익하셨다면 공유해주세요!

이전글/다음글

관련 컨텐츠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전체 댓글수 : 0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