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알버타 주정부이민 2016년 시행
알버타 유학후이민(AINP)

캐나다 알버타 주정부이민 2016년 시행

등록일 : 2015.12.15조회 : 5,211댓글 : 0

캐나다이민 알버타 주정부 이민이 내년에도 변하지 않는다면..

올해 8월 27일, 알버타 주정부는 적체되어 있는 케이스 해소를 목적으로 AINP (AlbertaImmigrant Nominee Program) 신규접수를 중단한바 있습니다. 머피고객케이스를 바탕으로 유추해보아도 12월 현재기준 이미 상당량의 분량을 소화한것으로 보여지구요, 알버타 주정부 사이트의 공식 안내 페이지에서도 이런 사실을 확인할수 있는데,11월 기준, Postgraduate category 로 접수된 케이스의 약 340개가 남아 있다고 하네요.



AINP는 크게 Employer-DrivenStream, Strategic Recruitment Stream, Self-employed Farmer Stream 등으로 나뉘어집니다. 그중 Strategic Recruitment Stream 가운데Post-Graduate Worker Category 은 알버타주에서 공부를 하고 난후 일을 하고 있는유학생들에게 매우 파격적인 프로그램으로 인식되었는데요, 그 신청 요건을 다시 한번 정리해드립니다.
 
- 알버타주에 영구적으로 정착할 의사와 능력이 있음을 증명해야 합니다.
- 신청 당시 알버타 주에서full-time 으로 일을 하고 있어야 합니다.
- AINP에서 인정하는 알버타주의Post-secondary 교육프로그램을 마치고 취득한 certificate, diploma 또는 degree가 있어야 합니다.
- 이민국에서 발행한 유효한Post-Graduation Work Permit
- 일을 하고 있는 직종이 NOCSkill level 0, A, B 또는 C에 포함.
상대적으로 간단한 자격 요건으로 인해 지원자들이 한꺼번에 몰리면서 수속 기간이 10개월 가까이 늘어나기도 했는데요, 2015년 하반기에  적체 대부분이 해소되면서 내년에 재개된다면, 그 어떤 프로그램보다 빠른 수속이 기대되어지는 카테고리입니다. 물론 이 프로그램이 기존과 같은 자격요건을 유지할런지는 알수 없습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수정/보완 작업을 거치게 될텐데요, 강조드리고 싶은 것은 지금 준비할수 있는 범위 내에서 최대한의 준비를 해두시라는 것입니다. 특히 Level C 그룹에 속한 직종 종사자 분들은 영어 성적을 준비해두셔야 하구요, 머피와 같이 모든 주정부 유학후 이민 수속이 가능한 유능한 대리인(^^)을 미리 컨텍해 두시는것도 매우 현명한 방법입니다.  
 

유학생에게 최선이었던 알버타 주정부 이민, 머피컨텐츠와 함께 미리미리준비하세요 ^^

이 글이 유익하셨다면 공유해주세요!

이전글/다음글

관련 컨텐츠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전체 댓글수 : 0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