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부의 이민 방법 문의드려요. (EE 진행가능한 직업과, 컬리지 학과 선정)
이민Q&A

부부의 이민 방법 문의드려요. (EE 진행가능한 직업과, 컬리지 학과 선정)

Sofia등록일 : 2020.07.20조회 : 145댓글 : 0

안녕하세요. 저희는 예비 부부이고요. 남편이 컬리지 입학, 제가 배우자 오픈워크퍼밋 비자 받아서 영주권 준비할 예정입니다. 지역은 알버타와 노바스코샤 주를 생각 중입니다.

 
1. 한명은 취업이민:
제가 배우자 오픈워크퍼밋으로 1년동안 NOC B 이상에 해당하는 캐나다경력을 쌓은 후 주정부 EE (AEES 또는 NSE-EE) 프로그램 준비할 예정입니다. 여기서 저는 Retail Sales Supervisor (6211) 나 Food Service Supervisor (6311) 를 생각중입니다. 
 
두 직종 모두 알버타 EE를 진행하기에 수속 기간이 오래 걸릴수도 있다는 직업군이고, 알버타 EE는 주정부 노미니 레터를 보내주는 기준 역시 모호하다는 평이 있어서 노미니를 못 받을까봐 우려됩니다. 
반면에 노바스코샤 EE를 진행하기에는 알버타주에 비해서는 구직 풀이 작고 잡이 많지 않을 것 같습니다. 
 
위의 직종으로 취업에 용이한 주는 둘 중 어디일까요?
 
 
 
2. 한명은 컬리지 진학:
남편은 2년제 컬리지 졸업 이후 취업해서 경력을 쌓으며 준비할 예정입니다.
88년생이고, 이어갈 만한 경력이나 특별한 기술은 없는 상황에서 컬리지 학과를 선택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어떤 컬리지의 어떤 학과들이 이민자로서 취업에 용이할까요? 되도록이면 취업이 용이하도록 코업이 가능한 전공이면 좋겠습니다. 2021년 9월 학기 입학을 희망하는데 인기 학과는 1년전부터 지원 마감이 된다고 해서 어떻게 타임라인을 정해야 할지 궁금합니다. 
알버타 주정부이민은 컬리지와 연결된 직종이어야 하고, 주정부 이민 불가능한 학과들이 있다는 점이 마음에 걸립니다.
노바스코샤는 직종/학과 제한은 없으나 역시 구직 시장이 알버타에 비해 작다는 점이 걱정됩니다.
 
 
이러한 저희 상황을 보았을 때 저희는 어떤 이민 프로그램을 선택하면 좋을지,
알버타 주와 노바스코샤 주 현지 취업 시장은 어떻게 보고 계시는지 조언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필요하다면 상담도 진행하고 싶습니다.
이 글이 유익하셨다면 공유해주세요!
답변

부부의 이민 방법 문의드려요. (EE 진행가능한 직업과, 컬리지 학과 선정)

머피등록일 : 2020.07.20

이 글이 유익하셨다면 공유해주세요!

이전글/다음글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전체 댓글수 : 0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