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NIP 지역 중 Sault Ste. Marie의 영주권 신청 관련 업데이트
공지정보

RNIP 지역 중 Sault Ste. Marie의 영주권 신청 관련 업데이트

김은영등록일 : 2019.11.21조회 : 1,272댓글 : 0

Sault Ste. Marie

 

ON주에 있는 RNIP 지역 수속 방식에 대해 안내 드립니다.

 

1단계: 캐나다 이민국 (IRCC) 연방 자격요건(IRCC Federal Eligibility Requirements)의 조건을 충족해야 합니다.

2단계: Sault Ste. Marie에 있는 정규직 고용주(full-time permanent employment)를 찾으십시오.

*요구 사항 중 하나는 현재 고용되어 있거나 Sault Ste. Marie의 고용주로부터 취업 제안을 받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       만약 현재 고용이 되어 있지 않거나, 잡오퍼가 없을 경우,job postings에서 과거의 업무 경험과 교육을 충족하는 곳에 신청하십시오.

-       Sault Ste. Marie를 참고하십시오. Marie시는 여러분의 구직 활동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       고용주는 면접이나 추천서 확인과 같은 정상적인 고용 관행을 수행할 것입니다.

-       당신은 반드시 RNIP Offer of Employment Form작성해야하며, 당신의고용주로부터서명을받아야합니다. 이것은신청서의부분으로써, 양식을업로드하는것은당신의책임입니다.

 

   3단계: 지역 조건(Community Requirements.)에 맞는 지 확인을 하십시오.

-       지역사회 추천 위원회는 신청자와 신청자의 가족이 Sault Ste, Marie에 거주할 준비가 되었는지 확인하기 위해 커뮤니티와의 관계를 평가할 것입니다. 그 후에 여러분은 영주권을 받게 되십니다.

 

4단계: 신청할 준비가 되었나요? RNIP Application Form IMM 5911E.을 다운로드하고 작성을 완료해주십시오.

 

5단계: RNIP신청서를 여기(HERE)에 제출해주세요.

 

6단계: Sault Ste. Marie RNIP코디네이터가 이메일을 통해 여러분에게 추가 서류를 요청할 것입니다.

-       추가서류 포함 사항 :

- 이력서

- 어학 자격 증명서

- 기타 관련 서류

-       RNIP 코디네이터 또는 커뮤니티 추천위원회에 제공된 모든 문서는 사본이어야 합니다모든 서류의 원본은 캐나다 이민국(IRCC)에 영주권을 신청할 때 필요합니다.


 

7단계: 지원서는 지역사회 추천 위원회를 통해 검토 됩니다.

 

8단계: RNIP의 요구 사항을 충족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이메일을 통해 지역사회 추천 위원회로부터 노미니 레터를 받게 됩니다.

 

9단계: 노미니 레터를 이용하여, 귀하는 캐나다이민국(IRCC)에 영주권을 바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10단계: 캐나다 이민국(IRCC)에서는 의료, 재정 및 범죄 기록 확인을 포함한 추가 검토를 수행할 것입니다.

 

11단계: 영주권을 받게 되면 지원자와 지원자 가족은 Sault Ste. Marie정착할준비를 해야 합니다.

 

Timeline:

-       신청 가능한 신청서는 1년간 유효합니다.

-       지원서는 지역사회 추천 위원회로부터 한달 간격으로 검토됩니다.

-       구직 신청 일정은 신청 한 고용주와 귀하가 지원한 일자리에 따라 달라집니다.

 

고려해야할 다른 사항:

-       방대한 지원서와 EOI로 인해 우리는 모든 질의에 답변을 할 수 없을 수도 있습니다. 6주안에 답변을 받지 못했을 경우, 선발 대상자로 고려되지 않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       의사소통을 위한 방법으로 이메일을 이용해 주십시오. 시민 센터 사무소에 직접 오기 전에 labourforce@cityssm.on.ca에 미리 연락하십시오.

-       Sault Ste. Marie 시 조합은 이민대리인과 제휴하지 않습니다. 이민 대리인을 통해 고용된 지원자에게 특혜를 주지 않습니다. 그러나 이민대리인을 통해 서류작업을 완료한 경우, 여기(HERE )를 참고하여 주십시오.

-       이민을 할 수 있는 다른 방법을 보시려면 여기(HERE.)를 클릭하십시오.

 

신청서가 불완전하고 최소 자격 요건을 충족하지 않으면 신청서가 고려되지 않습니다.

-       Saulr Ste. Marie의 고용주로부터 받은 잡오퍼

-       영어 또는 불어 어학 요건 충족

-       학력 요건

-       재정 요건

 

 

 

위의 3단계에서 언급된 지역 조건에 대해 좀더 안내드리겠습니다.

 

RNIP 프로그램 신청자는 연방의 자격기준 외에도 영주권을 받은 후 Sault Ste. Marie에 정착하고 일을 할 의도가 있는지를 평가받게 됩니다.

 

점수제를 기반으로 추천 후보를 우선시할 것입니다. 신청자의 점수를 토대로 아래와 같은 항목을 충족할 수 있는지를 판단할 것입니다.

- 지역 경제에 긴급 투입 가능하거나 새롭게 생긴 지역 경제에 이바지할 수 있다.

- 커뮤니티 회원과의 강한 유대관계를 구축할 수 있다.

- Sault Ste. Marie 만의 독특한 생활방식이나 문화 상품을 즐길 수 있다.

 

높은 점수를 받은 신청자일수록 지역사회에 잘 융화되며 장기적으로 이 도시에 머무를 가능성이 더 높다고 생각합니다.

 

현재 신청자는 추천 점수를 받기 위해 아래의 요구사항에 따라 70점 이상을 획득해야 합니다.

 

1. 신청자의 우선 순위 NOC그룹 중 잡오퍼 획득 유무 (+55)

 

NOC-11-비즈니스 및 금융 분야의 전문 직종

NOC-21-자연 및 응용 과학 분야의 전문 직종

NOC-30-간호 전문 직업

NOC-31-건강 전문 직업 (간호 제외)

NOC-40-교육 서비스 전문 직업

NOC-74-기타 설치자, 수리공 및 정비공 및 자재 처리사

NOC-75-운송 및 중장비 운영 및 관련 유지 보수 직종

NOC-76-무역 도우미, 건설 노동자 및 관련 직종

NOC-22-자연 및 응용 과학 관련 기술 직종

NOC-32-건강 기술 직종

NOC-34-의료 서비스를 지원하는 직업 지원.

NOC-44-의료 제공자 및 교육, 법률 및 공공 보호 지원 직업

NOC-72-산업, 전기 및 건설 거래

NOC-75-운송 및 중장비 운영 및 관련 유지 보수 직종

NOC-76-무역 도우미, 건설 노동자 및 관련 직종

NOC-92-가공, 제조 및 유틸리티 감독자 및 중앙 제어 운영자

NOC-94-가공 및 제조 기계 운영자 및 관련 생산 노동자

NOC-95-제조 어셈블러

NOC-96-가공, 제조 및 유틸리티 분야의 노동자

NOC-07-09-무역, 운송, 생산 및 유틸리티의 중간 관리 직종

NOC 6321-요리사(Chefs)

NOC 6322-요리사(Cooks)

참고: 위에 나와 있지 않은 직종으로 잡오퍼를 받은 신청자는 지역사회추천위원회의 재량으로 처리됩니다.

 

2. 접수할 당시의 신청자의 나이(신청서를 받은 날)

- 18세부터 36(+6)

- 37세부터 47(+3)

- 48세 이상 (+0)

 

3. 신청자가 위에 언급된 우선 순위 NOC 코드 직군 중 일한 경험 유무

- 2(+2)

- 3(+4)

- 4(+6)

- 5(+8)

- 6년 이상 (+10)

 

보너스: 신청자가 최근 5년 중 최소 1년 이상 Sault Ste. Marie에서 풀타임이며 지속적으로 근무 경험이 있는 경우 (+8)

 

4. 신청자가 Sault Ste. Marie에서 중고등과정 이후의 학업을 이수한 경우

 

- 최근 5년 중 2년 이상 학업을 수료한 경우 (+6)

- 최근 5년 중 1년 이상 학업을 수료한 경우 (+3)

 

5. 신청자가 이미 이 지역에 살고 있는 경우

 

- 신청자가 신청서를 접수할 당시 이 지역 내에 부동산을 소유하고 있는 경우 (+8)

- 신청자가 신청서를 접수할 당시 이 지역 내에 부동산을 임대하고 있는 경우 (+4)

중요: 신청자는 소유권을 증명하기 위해 담보대출 명세서 또는 은행에서 발행한 레터 등을 내야 할 수 있습니다.

 

6. 신청자는 커뮤니티의 기존 회원들과 개인적으로 유대관계 형성 여부

 

- 신청자에게 Sault Ste. Marie1년 이상 거주한 영주권자나 시민권자인 직계가족(부모, 형제자매, 자녀)이 있는 경우 (+10)

- 신청자에게 Sault Ste. Marie1년 이상 거주한 영주권자나 시민권자인 대가족 구성원 (조부모, 이모, 이모부, 고모, 고모부, 조카), 친구가 있거나 지역사회 단체의 대표자를 아는 경우 (+5)

 

중요: 신청자는 그들과의 관계를 증명하기 위해 추천서를 증명하라는 요청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 레터에는 둘의 관계가 얼마나 진실성 있는지, 얼마나 오래 알고 지냈는지 등이 나와 있어야 하며 신청자의 친척으로 인정된 그 지역사회 구성원에게 서명을 받아야 합니다. 주의: 신청자는 신청서를 제출할 때 한 개의 추천서만 제출해야 합니다.

 

지원하기 전 Sault Ste. Marie 한 번도 산 적이 없는 신청자의 경우

 

7. 신청자가 최근 3년 중 5일 이상 Sault Ste. Marie에 체류한 적이 있으며 체류 기간동안 사업을 운영하고 있는 2명의 고용주를 만난 적이 있는 경우 (+8)

 

중요: 지역사회추천위원회가 답사 기간 동안 머물렀던 숙소의 영수증이나 만났던 고용주의 연락처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8. 신청자가 Sault Ste. Marie의 오락적, 문화적 또는 생활방식적 활동에 정확한 지식을 가지고 있고 흥미가 있는 경우 (+5)

 

배우자나 사실혼 관계 파트너와 함께 지원하는 경우

 

9. 신청자의 배우자나 사실혼 관계 파트너가 우선 순위 NOC그룹 중 유효한 잡오퍼 획득한 경우 (+10)

또는  신청자의 배우자나 사실혼 관계 파트너가 우선 순위 NOC 그룹 중 최소 2년 경력(풀타임이고 지속적으로 일한 경우)이 있는 경우 (+5)

 

10. 신청자의 배우자나 사실혼 관계 파트너가 영어나 불어 성적이 있고 모든 항목이 CLB/NCLC 5점 이상인 경우

 

중요: 신청자는 배우자나 사실혼 관계 파트너의 언어 성적을 반드시 제출해야 합니다. (지원 시 2년 이내의 영어-셀핍, 아이엘츠, 불어-TEF, TCF 성적)

 

 

* Sault Ste. Marie 지역은 장관의 지시에 따라 정해진 지역을 말합니다.

 

 

 

 

이 글이 유익하셨다면 공유해주세요!

이전글/다음글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전체 댓글수 : 0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