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학 후 이민 관련 질문입니다.
이민Q&A

유학 후 이민 관련 질문입니다.

알런등록일 : 2019.06.26조회 : 993댓글 : 0

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온타리오주 런던에 팬쇼대학교 1학년을 다니고 있는 학생 안홍환이라고 합니다. 전공은 DSW(developmental service worker)을 듣고 있습니다.  

나이는 27살입니다. 한국에서 대학교는 중퇴를 하였습니다. 저는 막연히 여기 대학교 다니고, 졸업하고 취업 1년해서 CEE로 되겠지 생각을 했었습니다. 그러나 실제로는 영주권 신청 자격만 될 뿐이고 기준 점수로는 절대로 미치치도 못할 점수더군요. 

저는 education 부분에서 98점 밖에 받을 수 없습니다.  그래서 어떻게 점수를 채워야 할 지에 대해서 절망적입니다. 4년 뒤에 법이 어떻게 바뀔 지는 모르지만, 뻔히 보이는 미래 앞에서, 바뀔 지 모르는 헛된 희망 아래에서는 제 몸도 움직이지를 않더라구요. 

질문이 있습니다. 

1. 저는 일반군대가 아니라, 사회복무요원을 마쳤습니다. 특수학교에서 근무를 했었습니다. 그래서 제 현 전공과 직접적 연관이 있고, 그로 인해 제 현 전공을 택하게 됐었습니다. 이 것을 EE 계산시 a foreign working exprience로서 사용할 수는 없는 건가요? 확실한 가능 여부를 알고 싶습니다. 이것을 사용할 수 있는지 없는지의 여부는 영주권 신청 시기의 그 때와 같을 것이므로 질문을 합니다. 

2. EE를 진행하면서, 온타리오주 PNP와 LMIA(영주권 용이겠네요.)를 진행할 수는 없나요? 특히나 저는 LMIA는 꼭 받아야 점수를 채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온타리오주에서 PNP와 LMIA를 받는 경우는 정말 드물다고 들었습니다. 

위의 세 가지 중 하나는 반드시 할 수 있어야 제 교육 점수 부족 분을 채울 수 있다고 판단했습니다. 

3. 제 직업은 developmental service worker입니다. 그래서 영주권 신청 카테고리 안에서 caregiver전형으로도 지원을 할 수 있는 지 궁금합니다. 

 

ps. 질문이 너무 많습니다. 또 아직은 시기가 이르기도 합니다. 그러나 먼저 '명확하게' 알고서, 준비해 나가고 싶습니다. 지금의 저는 답이 없는 것 같고. 아이엘츠 점수를 받더라도, EE의 최저 점수를 넘지 못할 수 밖에 없다고 생각이 듭니다.(실제로도 그렇습니다.) 알고 싶습니다. 막힌 가슴을 제발 뚫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이 유익하셨다면 공유해주세요!
답변

유학 후 이민 관련 질문입니다.

머피등록일 : 2019.06.27

이 글이 유익하셨다면 공유해주세요!

이전글/다음글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전체 댓글수 : 0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