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c 한국경력증명서를 못받는 상황입니다.
이민Q&A

cec 한국경력증명서를 못받는 상황입니다.

갸구리등록일 : 2019.05.14조회 : 1,419댓글 : 0

안녕하세요. cec쪽으로 한국경력증명과 관련해서 질문이 있는데요.

한국경력 총 3개 중 한 회사가 레터를 받지못했어요ㅠㅠ


그 회사가 운영포기로 폐업한다고 해서 당시 저 포함 근무자들 모두 실업급여 받았었구요.  제가 퇴사한 뒤 없어진 줄 알았는데,  다른 회사가 인수해서 정상운영중이더라구요. 아무튼 전화해서 물어보니 인수 이전 데이터는 남아있지 않아서 경력증명서 발급은 안된다고 답변 들었구요. 그땐 당황하고 끊었다가 안된다는 답변이라도 영문으로 증거남기고 싶어서 다시 전화를 계속 하는데 그 후로 연락을 아예 안받네요.


결론은 지금 현재 긁어모은 증거로 소득금액증명원+국민연금가입이력+원천징수영수증 이렇게 있구요.

전부 세후 금액이라 세전 연봉도 확실히 기억이 안나네요ㅠㅠㅠ(첫 3개월은 또 수습기간으로 최저임금받고 근무했었구요)

통장 입출금 내역은 물어보니 증빙용으로 쓸 수 있는 건 당사자 내점방문시에만 받을 수 있다고 해서 현재 한국이 아니라서 못받았습니다.

인터넷 조회는 그냥 인쇄나 엑셀로만 뽑을 수 있더라구요. 그것도 효력이 있을까요? 있다면 번역 공증을 맡기려고합니다.


그리고 제 업무를 설명해줄만한 분이 한 분 있긴한데, 그 분이 다른 회사에서도 제 직속상사였어서 이미 다른회사 레터에 사인을 했는데, 3개 경력중 2개 경력에다 같은사람이 서명해도 괜찮나요?(그 분 직급은 첫회사에선 senior -> 세번째회사에선 supervisor 입니다. 세번째회사도 사장님이 연락 안받으셔서 슈퍼바이저님께 부탁드렸거든요)


LOE(사업주 변경, 전직원 실업급여받고 퇴사, 현 인수회사 홈페이지 첨부)+상사레터(회사로고없음)+소득금액증명원+국민연금가입이력+당시 작업했던 포트폴리오 간단히 첨부(이것도 일부 프로젝트 작업물만 스크린샷으로 남아있는상태) 이렇게라도 업로드 하려고 하는데 괜찮을까요.

 

 혹시 지금이라도 수속대행 신청하면  서류 검토해보시고 문제 없을시엔 사유서 작성 도와주시나요? 그렇다면 금액도 안내 부탁드려요.

 


이 글이 유익하셨다면 공유해주세요!
답변

cec 한국경력증명서를 못받는 상황입니다.

머피등록일 : 2019.05.14

이 글이 유익하셨다면 공유해주세요!

이전글/다음글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전체 댓글수 : 0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