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민방향에 대해서 조언부탁드립니다.
이민Q&A

이민방향에 대해서 조언부탁드립니다.

Halfway Crooks등록일 : 2018.12.29조회 : 102댓글 : 0

안녕하세요. 이번해에 군전역한 20대 중반 청년입니다. 

 

전역하고 고민을 해본결과 캐나다 이민이 좋은 길인거같아 도전해보려고 합니다. 

 

그래서 나름 정보들도 보고 여러가지 정보를 종합해서 방향을 만들어 봤는데 이 방향이 괜찮은 방향인지, 가능성이 있는건지 조언부탁드립니다ㅠㅠ 

 

일단 저는 중,고등학교, 대학교 2학년까지 미국에서 다녔습니다. 거주한 년수로 따지면 한 8년정도 되구요. 

 

컬리지 입학에 필요한 고등학교성적은 대략 GPA 3.4 점 정도로 최저지원조건은 전부 충족합니다. 

 

아직 미국대학을 졸업하지 않았기때문에 공식적인 신분은 고졸입니다. 그래서 유학후 이민으로 가는게좋을거같아서 여러 컬리지를 찾아봤는데 

 

BCIT 대학과 사스카츄완 폴리텍 대학이 이민에 괜찮을거같아 선택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BCIT를 간뒤  엔지니어링 과를 졸업해서 사스카츄완으로 넘어가 SINP를 준비하는게 제목표였습니다. 근데 이게 가능한가요?? 

 

그런데 SNIP 를 할거라면 사스카츄완에서 대학을 나오는게 더유리하다고 하더군요. 하지만 전공과로만 직업을 구해야지만 SINP 를 신청할수있다고해서 무슨 과를 선택해야 되는지 모르겠습니다.. 

 

BC주에서 BCPNP로 영주권을 받기에는 과정이 굉장히 복잡하더라구요. 졸업하고 나오는 3년짜리 워킹퍼밋으로 도전하기에는 뭔가 시간적으로도 촉박할것같고 불안정한거 같은느낌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원래 계획은 BCIT 에서 mechanical engineering을 듣고 3년짜리 퍼밋받고 SK주로 넘어가 6개월일할수있는 걸 찾아봐서 그걸로 신청할 계획이었는데. 

 

이게 어느정도 괜찮은 방향인지가 궁금합니다ㅠㅠ 어떠한 방향으로 나아가야 조금더 안정적이고 확실하게 이민할수있을까요.. 

 

영어는 문제없습니다. 미국에서도 적응 잘했구요.. 문제는 어떠한 방향으로 나아가느냐 입니다ㅠㅠ 

 

어떤 조언이든 감사한 마음으로 귀담아 듣겠습니다. 

 


이 글이 유익하셨다면 공유해주세요!
답변

이민방향에 대해서 조언부탁드립니다.

머피등록일 : 2019.01.02

이 글이 유익하셨다면 공유해주세요!

이전글/다음글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전체 댓글수 : 0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