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74년 (44세)여성 칼리지 유학 생각하는데 pnp (특히 mpnp)에 나이제한이 있는지요.
이민Q&A

1974년 (44세)여성 칼리지 유학 생각하는데 pnp (특히 mpnp)에 나이제한이 있는지요.

gabriella등록일 : 2018.08.05조회 : 1,173댓글 : 0

 

안녕하세요.

 

1974년생 (44세) 여자이며  2007년생 (11살) 아들과 함께 나가려고 하는 엄마 입니다. 

 

7월 21일 아이엘츠 시험을 처음봤는데  오버롤 7.0을 받은 상태입니다.  (필요하다면  공부를 좀 더 해서  8.0까지는 준비해볼 생각입니다)

 

경력은 8년 단절된 주부이며 그전에는 일반사무직으로 일했기때문에 이민에 활용할(?) 경력은 없습니다. 

 

단지 자녀 교육을 목적으로 엄마의 유학(2년)+ 3년 pgwp 포함한 5년 체류 계획이 아니라 영주권 신청을 목표로 알아보고 있습니다. 

 

전공은 ece 로  선택할 예정입니다.  culinary 쪽으로 생각하다가  "남편이 함께 가지 못해"   아이를  문제도 걸리고 해서  ece로 알아보게되었습니다. 

 

제가 이해하고 있는 경로로는 

 

1. 마니토바  IES (International Education Stream) 

   마니토바내   칼리지  2년 과정 졸업후  , CLB 7  점 확보 ,  NOC B (ECE  교사)  직군으로 풀타임 오퍼를 받으면  별도의 1년 경력없이  PNP  

 

2.   마니토바  Skilled Worker Stream 

    마니토바내 칼리지 2년 졸업후  In Demand Job List에 있는 잡  (전공인 ece는 물론  cook,  food service supervisor  등등 전공과 상관없어도 됨)  6개월 근무후   PNP 

 

2-1   마니토바내  칼리지 2년 졸업후   In Demand Job List에 업는 잡 (NOC C or D 레벨)  인 경우 12개월 근무후 PNP 

 

3. 마니토바 내 칼리지 졸업후 주 내에서 잡을 못찾으면  NB, NS,  SK, PEI 로 이주후  1년 근무후 PNP

 

이렇게 이해하고 진행하려고 했는데 

 

MPNP 가 나이 21세 -45세 제한이 있다는 얘기를 듣게 되었습니다. (제가 알리고는 마니토바내  Morden  지역에 이민시에만 그러한 나이 조항이 있는것으로 검색을 하기는 했습니다) 마니토바 이미그레이션  사이트에도 조항을 못찾아서 

 

위에서 처럼 제가 이해하고 있는 이민경로가 맞는것인지도 여쭤보고 현재의 규정에서  PNP 신청시 나이제한이 있는지 여쭤봅니다. 

 

NB, NS에 있는 공립 칼리지도 생각을 해봤지만 NBCC는  ECE가 1년 서티 과정이고 NSCC 는 ECE캠퍼스가 모두 할리펙스에서 300km 이상 떨어진 곳이라 아이와 함께 가기 힘들어 위니펙  (MITT  혹은 R RC  ECE ) 생각하고 있습니다. 

 

이민 규정은 계속 변한다고 알고 있지만  현재 44세 , 내년 칼라지 입학시점에  45세 ,  2년 칼리지 졸업이면 47세가 되며 1년 경력을 추가해도 48세가 되기때문에  영주권까지 도달하는게 가능한 일인지 최대한 알아보고 진행하려고 합니다. 

 

머피에서 전화로 카톡으로 학과에 대하여 친절한 상담 이미 받았지만 제가 질문을 너무 준비도 않하고 두서없이  질문 드린점이 있어 

온라인으로  좀 정리해서 문의드리게되었습니다. 

 

영어가 크게 문제되지는 않지만 이미 매우 나쁜 조건이고 항상 계획대로만 이뤄진다는 보장이 없기때문에   칼리지 졸업후  ece로 풀타임 오퍼를 못받는 경우까지도 가정해서 준비해서 갈려고 합니다 .

 

혹시 유료상담이 있으면 알려주셔요. 


 

 

 


 


이 글이 유익하셨다면 공유해주세요!
답변

1974년 (44세)여성 칼리지 유학 생각하는데 pnp (특히 mpnp)에 나이제한이 있는지요.

머피등록일 : 2018.08.06

이 글이 유익하셨다면 공유해주세요!

이전글/다음글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전체 댓글수 : 0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