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CS 석사 유학 & 이민 문의드립니다.
유학Q&A

캐나다 CS 석사 유학 & 이민 문의드립니다.

kmmkuumnn등록일 : 2017.12.31조회 : 2,682댓글 : 0

안녕하세요. 캐나다 유학 관련 구글링하다가 머피를 접하고 문의를 드리고자 오게 되었습니다.

 

한국에서 4년제 대학교 졸업까지 한학기가 남은 상황이고, 졸업 후 Computer Science 분야로 캐나다 석사를 알아보고 있어요. 학부 본전공은 CS가 아니었고, 3학년부터 복수전공으로 CS에 입문해서 지금까지 왔고 졸업 쯤엔 컴퓨터공학부 수업을 53학점 정도 이수하게 될 것 같네요. 현재까지 GPA는 3.8/4.5, CS 과목만 계산시 4.0/4.5 정도 됩니다. 아이엘츠는 아직 준비하지 않았습니다.

 

온타리오 주의 학교에서 석사를 받으면 영주권 및 취업을 노려볼만 하다고 해서 학교 홈페이지도 들어가보고 유학 커뮤니티도 뒤져보고 했는데, 현재 제가 석사를 지원할 수 있는 상황으로 봐도 되는건지 확신이 서질 않습니다. 지원기나 합격기 등을 보면 CS 분야 학사 학위와 일정 이상의 학점, 아이엘츠 점수만으로 지원했다는 사람도 있는 반면, thesis 등 연구 경력이나 프로젝트 경험이 없으면 합격하기 어렵다, 합격하더라도 펀딩은 받기 어렵다 라는 의견도 있네요. 저는 CS 분야 입문도 늦었고 여태 내세울만한 프로젝트 경험이나 연구실 경험 같은 것들이 거의 없습니다. 웹개발 동아리 경험은 있습니다만 딱히 중요하다고 보이진 않고, 정말 거의 학교 수업만 들으면서 2년이 지난 듯 합니다.

그리고 학생 신분이고 집안에서 크게 지원을 기대하기도 어려워서, 현재로써는 펀딩 없이는 지원하기가 어려울 듯 합니다. 꼭 유명한 학교에 가야만 한다고 생각하지는 않고, 최대한 학비 등을 절감할 수 있는 학교에 진학하고 싶어요. 만약 그렇다고 눈을 너무 낮추면 졸업 후 취업이나 영주권 취득이 어렵다... 라면 물론 얘기가 달라지겠지만요.

 

현재 제 상황에서 노려볼만한 CS 석사는 어느 학교들이 있는지, 어떤 것들부터 준비하면 좋을지 대략적인 조언을 듣고 싶습니다. 그리고 지금 당장 급하게 apply해야 한다고 생각하지는 않아요. 제가 많이 부족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예를 들어 1년 정도 준비해서 기대를 걸어볼 수 있다면 그 정도 준비 기간은 거쳐갈 의지가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이 유익하셨다면 공유해주세요!
답변

캐나다 CS 석사 유학 & 이민 문의드립니다.

머피등록일 : 2018.01.05

이 글이 유익하셨다면 공유해주세요!

이전글/다음글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전체 댓글수 : 0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