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질문 : 의무체류기간 못 지킨 채 영주권 카드 만료...
이민Q&A

재질문 : 의무체류기간 못 지킨 채 영주권 카드 만료...

3kids and me등록일 : 2017.12.12조회 : 168댓글 : 0

먼저, eye-opening 답변 정말 감사드립니다.

영주권이 자동으로 취소 되는 줄 알고 한참 잘못 생각하고 있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Emotion IconEmotion Icon

 

한가지만  조언 부탁드립니다.

 

5년의 의무기간 중에서 1년6개월만 체류했고, 영주권 카드는 2015년에 만료된 상태이면 Travel Document 신청해서 사유를 설명해도 승산이 있을까요?

 

지적해주신 것처럼 Express Entry score 414 밖에 안되어서  영주권을 그대로 유지할 수 있었으면 정말 좋겠지만, 가능성이 몇 %나 될지 걱정됩니다.

 

아래 는 머피님 해주신 답변입니다:

 

 

영주권 반납을 하지 않으셨다면 그대로 영주권이 유지되어 있을 것이구요,  따라서 지금은 영주권반납절차를 먼저 밟으셔야 합니다.

물론  영주권이 박탈되신 상황이 아니시니, 영주권 반납대신 영주권자로서의 신분을 유지하기 위한 Travel document 신청을 해보셔도 되시구요.

 

만약 영주권이 반납되지 않은 상태에서 다시 이민을 신청하신다면 프로세싱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다만 Express Entry 의 경우, 자격 요건이 매우 까다로워서 2010년에 영주권을 받으신 상황이시라면 나이점수등으로 인해 자격이 되지 않으실 가능성이 있으므로 이에 대한 판단이 선행되어야하며, 이후의 절차에 대해 계획을 세우시는것이 맞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이 유익하셨다면 공유해주세요!
답변

재질문 : 의무체류기간 못 지킨 채 영주권 카드 만료...

머피등록일 : 2017.12.13

이 글이 유익하셨다면 공유해주세요!

이전글/다음글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전체 댓글수 : 0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