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EBC의 학력 점수 산정과 관련하여 문의드립니다
이민Q&A

EEBC의 학력 점수 산정과 관련하여 문의드립니다

진짜하마등록일 : 2017.08.29조회 : 1,651댓글 : 0

EEBC 중 International Graduate을 염두에 두고, 프로그램 가이드를 수차례 읽었음에도 여전히 궁금증이 해결되지 않아 문의드립니다.


저는 한국에서 학사학위(Bachelor's degree)를 취득하였고, 밴쿠버에 와서는 VCC 에서 요리전공으로 디플로마(이것이 Trades가 맞지요?)를 받았습니다. 그런데 학력 점수와 관련하여, "Post-secondary education completed in B.C." 보너스를 받기 위해서는 "the highest level of education indicated in the registration is completed at a post-secondary institution within B.C."라고 되어 있더군요. 이 문구 중 제가 염려되는 부분은 "the highest level"입니다. 왜냐하면 일반적으로는 학사학위가 디플로마 보다는 higher하다고 여겨지니까요. 


차라리 제가 만약 한국에서의 학사학위가 없었다면, 디플로마 기본점수 11점에 보너스 8점을 받는 것으로 간단히 정리가 될터인데, 제 걱정이 만약 맞다면 저는 학사학위가 있다는 이유로 학사학위 기본 점수 11점만을 받게됩니다. 이렇게 되면 한국에서 공부를 더 했다는 이유로 인하여 BC주에서 디플로마를 딴 매리트를 전혀 받을 수 없게되니, 상당히 unfair하다고 생각이 듭니다. 

질문1. 저의 경우, 해당 보너스 점수를 받을 수 있는지 알려주시면 고맙겠습니다. 

질문2. 기본 점수는 Bachelor나 Diploma가 모두 11점으로 같은데, 그러면 BC 주 이민성에서는 두 레벨이 같다고 보고 있는것인가요?

질문3. 혹시 제가 한국에서의 학사학위를 아예 주장하지 않는 쪽으로 선택을 할 수 있는지도 궁금합니다.

이 글이 유익하셨다면 공유해주세요!
답변

EEBC의 학력 점수 산정과 관련하여 문의드립니다

머피등록일 : 2017.08.31

이 글이 유익하셨다면 공유해주세요!

이전글/다음글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전체 댓글수 : 0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