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자 워크퍼밋관련 몇가지 궁금한 점 여쭤봅니다.
이민Q&A

배우자 워크퍼밋관련 몇가지 궁금한 점 여쭤봅니다.

캐나다구스등록일 : 2017.08.17조회 : 2,633댓글 : 0

안녕하세요?  아내와 아이들 둘이 온타리오주 키치너에 있는 기러기아빠입니다.

 

몇번 off-line 상담을 하고자 전화 드리곤했는데, 평일 낮에 시간을 내지 못해서 이렇게 인터넷으로 여쭙게 되었습니다.

 

최근(17년6월) 아내가 2년제 캐나다 현지 college 를 졸업하고 워크퍼밋을 신청한 상황입니다.

 

아내에게 3년간의 워크퍼밋이 나올  예정인데, 아이들 교육 학비관련 여쭙고자 합니다.

(아이들은 곧 11학년(01년생)과 13학년(99년생)이 됩니다 : 큰아이는 수학,과학에는 소질이 있으나 영어점수가 부족해서 12학년을 마치고 충분한 학교 영어 점수와 대학 입학을 위한 영어 pass mark를 얻기위해 1년 더 다니기로 했습니다)

 

아내가 워크퍼밋 3년을 받은 상황에서 아이들이 온타리오주내에 있는 대학교를 진학하게 되면 Domestic 학비 적용이 되는지요?

(현재 고등학교는 무료로 다니고 있음)

구체적으로는, 토론토대학교와 워털루대학교가 그렇게 domestic 학비로 되는지 궁금합니다.
(된다는 사람이 있고, 안된다는 사람도 있더군요...현지에서 조차...)

 

그리고, 3년간 워크퍼밋 기간내 영주권을 얻지 못하는 경우 워크퍼밋 연장이 가능한지요?

또한, 아내가 워크퍼밋 연장에 성공하면 (아이들이 성인이 되더라도) 해당 워크퍼밋 기간내 계속 Domestic 학비로 대학을 다닐 수 있는지요?

 

물론, 취업을 어디에 어떤 조건으로 하느냐, 제도가 어떻게 바뀌느냐에 따라 다를 수는 있겠지만, 현재를 기준으로 보편적 관점에서 도움 답변 부탁 드립니다.

이 글이 유익하셨다면 공유해주세요!
답변

배우자 워크퍼밋관련 몇가지 궁금한 점 여쭤봅니다.

머피등록일 : 2017.08.18

이 글이 유익하셨다면 공유해주세요!

이전글/다음글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전체 댓글수 : 0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